‘기본 튼튼한 복지주권’… 정읍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0:25:16
  • -
  • +
  • 인쇄
▲ 정읍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

[뉴스스텝] ‘기본이 튼튼한 복지주권’을 주제로 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0월 31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정읍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송운용)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민과 복지인들이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 사회복지종사자, 봉사자, 후원자 등 약 400여 명이 모여 사회복지인의 날 취지를 공유하고 복지의 공공성과 권리성을 강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문화복지박람회, 기념식, 야외 리셉션 등으로 구성돼 복지 현장의 종사자들과 시민들이 직접 소통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박람회에서는 플리마켓, 지역사회 복지기관 홍보부스, 다양한 문화공연 등이 운영돼 시민 참여의 폭을 한층 넓혔다.

기념식에서는 그간 묵묵히 현장을 지켜온 종사자들과 봉사자들의 노고에 공식적인 감사를 전하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이학수 시장은 “복지현장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곁을 지켜준 사회복지인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정읍이 더 따뜻한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 사람 중심 복지를 강화하고, 변화하는 복지수요에 적극 대응해 모두가 복지의 온기를 느끼는 정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행사 관계자는 “시민과 사회복지인이 함께 웃고 소통한 시간이 되어 굉장히 뜻깊었다”며 “이 분위기를 이어 정읍의 복지가 더 가까이, 더 따뜻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