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20:33
  • -
  • +
  • 인쇄
▲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심하게 된 특별한 인연의 주인공이다.

결혼에 큰 뜻이 없던 두 사람이 서로를 만나 마음이 바뀌었고, 이후 함께 인생을 걸어가게 됐다. 손주의 신청 사유에 따르면 “결혼식 이후로 자식들을 챙기느라 멋지게 꾸미고 즐긴 적이 없어, 젊은 시절의 행복을 돌려드리고 싶어 신청했습니다”라고 전했다.

또 다른 주인공인 장유1동 노년의 부부는 주민센터에서의 우연한 만남을 계기로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혼인신고만 한 채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던 아쉬움을 이번 기회를 통해 풀게 됐다.

행사 당일, 두 부부는 김해시 공공형예식장인 비즈컨벤션에서 웨딩 공연과 전문 사회자의 진행 속에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을 맞이했다.

전문 헤어 및 메이크업 서비스, 고품격 사진 촬영까지 더해져 그동안 잊고 지냈던 ‘나의 가장 빛나던 시절’을 꺼내는 시간이 됐다.

이번 사업은 김해시가 후원하고 봉황예술극장이 주최·주관했으며, 봉황예술극장은 ‘회현동 별빛 음악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위한 ‘텅드럼 교육’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시민 참여와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왔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반짝반짝, 내 인생’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고, 젊은 세대에게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