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AX·Security 컨퍼런스 2025'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0:25:38
  • -
  • +
  • 인쇄
AI 전환 및 정보보호 대응 전략을 한자리에서 모색하는 대구 대표 컨퍼런스
▲ 대구시, 「AX·Security 컨퍼런스 2025」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사)과실연 AI미래포럼과 함께 10월 24일(금) 대구 엑스코에서 ‘AX·Security Insight 2025 In Daegu’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5)’의 주요 컨퍼런스 중 하나로, ‘AI 전환과 정보보호 대응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인공지능(AI)과 정보보호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산업의 AI 전환 촉진과 사이버보안 대응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1부 : AX 세션

첫 번째 세션에서는 AI 기술 진화와 산업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종하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디지털휴먼으로 구현되는 Emotional AI’를 주제로 인간 감성과 공감 능력 기반의 AI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가 ‘The Age of Agentic AI : AI Native Enterprise’ 강연을 통해 차세대 AI 에이전트 기술과 기업 혁신 전략을 소개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인공지능 대전환 시대, 대구의 미래 전략과 지역 맞춤형 AI 해법’을 주제로 심승배 한국국방연구원 실장, 이용진 한국지능정보화사회진흥원 실장, 이종하 계명대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AI 대전환 시대에 대응한 지역 산업 생태계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2부 : 정보보호 세션

오후에는 정보보호·사이버보안 분야 세션이 이어진다.

윤두식 ㈜이로온앤컴퍼니 대표가 ‘LLM 보안이슈와 융합 방안’을 주제로 AI 보안 위협 대응 전략을 발표하고, 김의탁 ㈜티씨브이 대표가 ‘AI 정보보호 및 사이버 침해 대응 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중앙전파관리소의 ‘CISO 지정신고제도 및 대경 CISO 협의회’ 소개와 강주영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부원장의 정보보호 교육사업 소개, 김연석 한국전력기술 실장의 정보보호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서미숙 ㈜에스에스엠씨 대표가 ‘중소기업 CISO의 역할과 전략: 생존을 넘어 성장으로’를 주제로 발표하며, 컨퍼런스의 대미를 장식한다.

대구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AI 생태계와 정보보호 산업 간 연계 강화를 위한 협력 기반을 공고히 다지고, 향후 ‘AI·보안 융합도시 대구’ 실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류동현 대구시 ABB산업과장은 “AI 전환과 보안 대응은 지역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과제”라며, “이번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아이디어와 제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대구가 AI와 보안이 융합된 혁신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와 (사)과실연 AI미래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컨퍼런스를 공동 개최하며, 지역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