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 축하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0:25:28
  • -
  • +
  • 인쇄
적량초등학교 1학년 교실 깜짝 방문
▲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 축하 이벤트!

[뉴스스텝] 하동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4일, 2025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을 맞아 적량초등학교를 방문해 입학생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이춘호 교육장은 적량초등학교 1학년 교실을 찾아 신입생 2명을 축하하며, 새로운 환경에서 즐겁고 의미 있는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책꾸러미와 손태극기를 선물로 전달했다.

또한, 직접 책을 읽어주며 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었고, 학생들에게 입학 축하 메시지를 붙이는 활동을 통해 따뜻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이 교육장은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꿈을 펼치고, 태극기를 자랑스럽게 흔들며 대한민국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신입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농산어촌 지역은 인구 감소로 인해 입학생이 없거나 1~2명뿐인 작은 학교들이 많아 미래가 걱정된다. 하지만 작은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펼치며 열심히 학교생활을 해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하동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