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무릉제, “강원이·특별이를 잡아라!”걷기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0:25:35
  • -
  • +
  • 인쇄
무릉제 현장에서 ‘강원이’와 ‘특별이’잡으며 건강도 챙기자!
▲ “강원이&특별이를 잡아라!”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동해시는 오는 9월 19일부터 9월 21일까지 3일간 제38회 무릉제를 기념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한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 ‘강원이·특별이를 잡아라!’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지역축제와 연계한 비대면 걷기 행사로, 시민 누구나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걷기 활동에 게임 요소인 캐릭터 잡기 이벤트를 접목해 재미와 흥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걷기 활동은 동해시 전역 어디서나 가능하며, 캐릭터 잡기 이벤트는 무릉제 행사장인 동해웰빙레포츠타운 일원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무릉제 기간 동안 걷기 또는 캐릭터 잡기 활동을 통해 총 15,000마일리지를 적립하면 된다.

1걸음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며, ‘강원이’캐릭터를 잡으면 100마일리지, ‘특별이’캐릭터를 잡으면 200마일리지가 추가로 적립된다.

단, 캐릭터 잡기로 적립할 수 있는 마일리지는 하루 최대 2,000마일리지로 제한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농협 모바일 금액권(3,000원)을 지급한다.

동해시보건소 김혜정 보건정책과장은 “‘하나된 동해, 희망의 울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무릉제에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걷기 챌린지를 준비했다”며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해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받아가는 일석이조의 기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동해시보건소 보건사업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