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의 날 맞아,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SNS 이벤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0:20:35
  • -
  • +
  • 인쇄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시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을 통해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번 이벤트는 9월 10일부터 10월 3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김제시 공식 유튜브 채널 ‘김제지평선TV에 업로드된 '기억이와 깜빡이의 김제치매안심센터 방문기' 영상을 시청한 뒤 치매극복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고 화면을 캡쳐한다. 이어 구독 인증 화면을 캡쳐한 뒤, 두 장의 이미지를 네이버폼에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0명을 선정해 GS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천원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10월 15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이영섭 치매재활과장은 “치매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질환인 만큼 시민 모두가 관심과 이해를 가져야 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을 응원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고, 치매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공식 유튜브 채널 ‘김제지평선TV’와 김제시청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 안내와 네이버폼 링크도 함께 제공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시, 대형창고 일제조사로 숨은세원 발굴

[뉴스스텝] 경기 여주시는 관내 대형창고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가표준액 기획조사’를 통해 누락된 세원 약 3억 6천7백만원을 발굴하고 추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최근 관내에 재산세 세원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형창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해당 건축물의 시가표준액이 적정하게 산정됐는지를 점검하여 공평과세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시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연면적 1만㎡ 이상

이천시, 공공개방주차장 제3호 조성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택가 및 상업지역의 주차난 해소와 거주환경 개선을 위해 민간 유휴공간을 활용한 공공개방주차장 조성사업 제3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천시는 12월 18일, 이천시장과 이천농업협동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개방주차장 조성 및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개최하고, 중리동 496-12번지 일원에 공공개방주차장을 조성하기로 했다.이번 사업은 중리동 496-12번지(면적 3,384.4㎡)에 총 11

영양군, 민원담당 공무원 심리상담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영양군은 12월 19일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전문 심리상담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특이민원과 폭언·협박 등으로 인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분담하고, 이들의 심리적 소진상태(번아웃)를 극복해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민원담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