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한가위 맞이 ‘고향사랑 덤덤덤 이벤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0:25:44
  • -
  • +
  • 인쇄
▲ 정선군, 한가위 맞이 ‘고향사랑 덤덤덤 이벤트’ 추진

[뉴스스텝] 정선군은 한가위를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한가위 고향사랑 덤덤덤 이벤트’를 9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정선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참여자가 자동으로 대상이 되며, 참여자에게는 세액공제 혜택과 정선 특산물로 구성된 답례품, 그리고 특별 추가답례품이 제공된다.

특히 추가 답례품으로 정선군이 자체 제작한 ‘와와군 미니캐리어’가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미니캐리어는 경량 소재와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춰 실용성을 높였으며, 정선군의 와와군 캐릭터를 활용한 깜찍한 디자인으로 명절 선물로써의 의미와 활용 가치를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추첨은 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10월 15일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병행해 정선군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2025 강원특별자치도 전통시장 상품전시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답례품 전시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에는 ㈜강원랜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한가위 맞이 고향사랑기부 현장이벤트’를 열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정선군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사업에 활용하고 있다. 작년 고향사랑 실버카 보급 사업에 이어, 올해는 외국인 언어지원 UI 및 장애인 편의기능을 장착한 무인민원 발급기 설치를 추진 중이다.

김영환 기획관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 복지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덤덤덤 이벤트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주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지역 발전 노력이 지속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