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2025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0:20:17
  • -
  • +
  • 인쇄
2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 !
▲ 김제시 보건소

[뉴스스텝] 김제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이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의 심벌로, 심근경색증,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 방법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건강한 혈관 관리를 위해 자기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파악하여 올바른 건강 수칙을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레드서클 캠페인과 함께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걷기 챌린지는‘9월 1일부터 26일’까지 26일간 시 관내에서 16만보(1일 10,000보 제한) 걷기를 달성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는 김제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워크온’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시 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고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챌린지 달성자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을 통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2040세대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자기 혈관 숫자알기’를 실시하며, 9월 1일 일요일부터 7일 일요일까지 레드서클 심뇌혈관질환 예방 가로세로 낱말 퀴즈와 자기 혈관 나이 측정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른 레드서클 캠페인으로는 9월 2일 진행되는 고혈압·당뇨 건강 교실 운영으로 만성질환자 식이 방법 및 식단에 대해 교육한다.

그리고 관내에 이동 레드서클 존 운영을 통해 관내 주민들의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으로 질환의 조기 발견을 통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 중요성을 알리고 레드서클 캠페인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김은주 건강증진과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을 알리고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