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2025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0:20:17
  • -
  • +
  • 인쇄
2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 !
▲ 김제시 보건소

[뉴스스텝] 김제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이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의 심벌로, 심근경색증,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 방법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건강한 혈관 관리를 위해 자기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파악하여 올바른 건강 수칙을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레드서클 캠페인과 함께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걷기 챌린지는‘9월 1일부터 26일’까지 26일간 시 관내에서 16만보(1일 10,000보 제한) 걷기를 달성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는 김제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워크온’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시 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고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챌린지 달성자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을 통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2040세대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자기 혈관 숫자알기’를 실시하며, 9월 1일 일요일부터 7일 일요일까지 레드서클 심뇌혈관질환 예방 가로세로 낱말 퀴즈와 자기 혈관 나이 측정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른 레드서클 캠페인으로는 9월 2일 진행되는 고혈압·당뇨 건강 교실 운영으로 만성질환자 식이 방법 및 식단에 대해 교육한다.

그리고 관내에 이동 레드서클 존 운영을 통해 관내 주민들의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으로 질환의 조기 발견을 통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 중요성을 알리고 레드서클 캠페인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김은주 건강증진과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을 알리고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