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5년 123사비공예페스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0:20:32
  • -
  • +
  • 인쇄
20일부터 21일까지 “공예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공예 축제 열려
▲ 123사비공예페스타 포스터

[뉴스스텝] 충남 부여군 규암면 수북로 및 자온로 일대의 123사비공예마을에서 '123사비공예페스타 - 공예유람(工藝遊覽)'이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이번 축제는 ‘공예’를 매개로 한 여행으로 공예와 예술, 자연, 사람 사이의 연결을 조명하며 관람객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감성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공예마을 공방 및 입주 청년 공예가의 작업실을 직접 방문해 공예를 배워보는 원데이 클래스 ‘하루공예’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 반지를 만드는 ‘커플링 만들기’ ▲포토 스폿 수북정에서 야경을 즐기며 차 한 잔을 함께하는 ‘달빛 아래 수북정’ 등 사전 신청을 통해 낮과 밤의 규암을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감성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것은 물론, 공예유람 놀이터, 공예유람 포토존 등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외에도 ▲지역 공예가와 청년 작가, 지역 농부가 함께하는 로컬 시장 ‘공예유람단 나루장터(플리마켓)’ ▲공예품과 굿즈를 직접 만나고 구매할 수 있는 ‘공예 팝업스토어 – 여행자를 위한 선물 가게’ ▲KCDF 공예유통 프로모션 사업의 일환으로 공예 작가 60여 명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 프로그램 ‘공예상점’이 함께 열린다.

축제장 곳곳에서는 ▲공예유람단 백제 보물찾기 ▲환대 상점 룰렛 이벤트 ▲에코 챌린지 ▲방문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길 거리와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23사비공예마을은 이번 페스타를 통해 공예를 중심으로 한 여행 경험을 통해 지역의 관광 활성화와 재방문을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123사비공예페스타가 펼쳐지는 수북로와 자온로 일대에서는 지역의 근대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근대역사문화축제’도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함께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