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립도서관, 영유아 첫 책선물 ‘북스타트 책꾸러미’ 무료택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0:20:13
  • -
  • +
  • 인쇄
김제시립도서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부모를 위해서 무료택배 시행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립도서관은 지역 영유아들의 성장 단계에 맞는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도록 무료택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북스타트코리아와 지자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사회 문화 운동으로 영유아에게 그림책이 든 책꾸러미를 선물하는 독서문화 서비스다.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김제시에 주소를 둔 영유아라면 누구든 받을 수 있으며, 아이 월령에 따라 ▲베이비(신생아~18개월까지), ▲플러스(19~35개월), ▲보물상자(36개월~7세) 총 3단계로 나누어 제공한다. 각 꾸러미는 그림책 2권과, 에코백, 독서 가이드북, 단계별 작은 선물로 구성됐다.

무료택배 신청방법은 오는 15일부터 김제시립도서관(063-540-4168)으로 전화해 수령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한 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등본과 함께 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기존과 같이 도서관에 방문해 수령하는 것도 가능하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김제시 영유아들이 생애 첫 책꾸러미 선물로 책과 친해지며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해 나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민회중앙회 신년인사회 성황…2026년 힘찬 출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회장 곽영길)는 새해를 맞아 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수도권 출향도민들과 함께 전북의 미래를 응원하고 도민 화합을 다짐하는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었다.이날 행사에는 곽영길 전북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동영 통일부 장관 등 주요 인사와 수도권 출향도민 500여 명이 참석해 전북의 도약과 도민

고려대 크림슨 봉사단과 함께하는 ‘2026년 제1차 진로진학캠프’개최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1월 11일 관내 고등학생의 꿈과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AMP 크림슨 봉사단 제1차 진로진학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고성평생학습관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관내 고등학생 50여 명이 참여한다. 참여 학생은 학년별로 3기(고3) 7명, 4기(고2) 23명, 5기(고1) 20명으로 구성되어 각 학년 수준에 맞는 입시 전략을 제공받을

고성군 취업난, 구인난 모두 잡아라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청년의 관내 취업을 장려하고 지역 업체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26년 청년 취업 수당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청년이 고성군 내 업체 취업 시 매월 30만 원씩 12개월간 수당을 직접 받을 수 있다. 1월 12일부터 접수하고 총 15명 선발 시 모집이 마감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고성군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