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마늘연구소, 건강식품 제조기업에 기술이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0:20:38
  • -
  • +
  • 인쇄
양산 소재 ㈜엔트리(Ntree)에 흑마늘 관련 기술 이전
▲ 남해마늘연구소, 건강식품 제조기업에 기술이전

[뉴스스텝] 남해마늘연구소는 18일 연구소 2층 세미나실에서 양산 소재 건강식품 제조기업인 ㈜엔트리(Ntree)와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술이전은 지난 6월 개최된 경남항노화산업 융복합 발전방향 토론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해 마늘연구소에 대해 알게 된 ㈜엔트리의 김봉준 대표가 경남 투자청에 연결을 의뢰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엔트리 측에서 마늘연구소를 방문했고, 이전 기술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됐다.

이전되는 기술은 마늘연구소가 금산국제인삼약초진흥원과 지난 2019년 공동개발한 ‘흑마늘 추출물, 이를 포함하는 흑마늘 음료 및 남성 건강증진용 조성물’ 특허다.

㈜엔트리 김봉준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마늘 제품 자체가 회전율이 높거나 인기나 높은 제품은 아니지만 흑마늘 발효 기술로부터 사업을 시작했고 마늘에 대한 애착이 크기에 젊은이들이 선호할 수 있는 마늘 제품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삼준 마늘연구소 소장은 “연구소가 개발해 둔 기술이 기업에서 활용되어 다양한 마늘 관련 제품으로 탄생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엔트리(Ntree) 액상음료를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액상추출농축 설비를 포함해 사면포장기, 스탠딩포장기, 병 포장기, 젤리스틱장비 및 액상스틱 포장기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고루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HACCP 인증, ISO 22000:2018 인증, FSSD 22000인증, 미 FDA 인증, EAC 인증, INNO-BIZ (이노비즈) 인증, MAIN-BIZ(메인비즈) 인증, 가족친화인증, HALAL(JAKIM, 말레이시아 할랄 인증) 등 각종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