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읍 이장협의회, 추석맞이 환경정비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0:25:24
  • -
  • +
  • 인쇄
▲ 11일, 함평천, 함평읍 이장협의회 환경정비 활동 모습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함평천 일대 환경정비에 나서며 귀성객 맞이에 구슬땀을 흘렸다.

함평군은 18일 “함평읍 이장협의회가 지난 15일 추석을 맞아 함평천 일대 환경정비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함평읍 이장협의회는 귀성객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 수해로 침체된 마을 분위기를 환기하고자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 회원들은 함평교와 영수교 주변 잡초를 제거하고, 무단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환경정비 활동은 주민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지역 공동체 의식 강화와 함께, 함평읍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지역 이미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덕례 이장협의회장은 “함평을 방문하는 내방객과 귀성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환경정비활동을 위해 애써주신 마을이장분들게 감사드린다고”고 소감을 밝혔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이장협의회의 자발적이고 꾸준한 노력 덕분에 명절을 맞은 마을이 더욱 안전하고 청결하게 유지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정화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