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 그린코딩(주) 산학업무협약 체결AI 기반 발명특허 교육 협력으로 미래 인재 양성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0:25:37
  • -
  • +
  • 인쇄
▲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 그린코딩(주) 산학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그린코딩(주)과 산학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게임·소프트웨어 산업뿐만 아니라 AI 기술과 발명특허 교육 분야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하며 미래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양 기관은 주요 협력 사항으로, AI 기반 실습 및 프로젝트 운영, 발명특허 교육 및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제공, 졸업생 대상 채용 연계 및 취업 지원, 산업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한다.

이진영 대표는 “그린코딩은 특허 출원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실제 산업에서 요구되는 AI 기반 기술과 사고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교육과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한국게임과학고 이기섭 발명부장은 “AI 기술과 발명특허는 미래 산업의 핵심 역량입니다. 앞으로 AI 알고리즘 설계, 머신러닝 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 특허 출원 실습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도입할 예정이며, 그린코딩(주)은 자사의 기술력과 특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로써 양 기관은 단순한 기술 교육을 넘어, 창의성과 지식재산권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앞장서며, 지역사회와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4년 개교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전국단위 모집으로 컴퓨터게임개발과, 소셜미디어개발과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게임콘텐츠 제작, 1인 미디어 방송, 로봇, 인공지능, 드론, 사물인터넷, 등 산업사회에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발명교육과 IT 융합 콘텐츠 개발을 통해 차세대 창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