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하반기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20:12
  • -
  • +
  • 인쇄
21, 22일 동 행정복지센터 등 순회
▲ 울산시북구청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21일과 22일 하반기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은 북구 지역 내 동물등록제에 등록된 반려견과 농촌지역 사육견 1천 마리를 대상으로, 마을회관과 행정복지센터 등 미리 지정된 21개 장소에서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반려견 소유자는 접종 시 동물등록증을 지참해야 하며, 미등록 반려견은 지정 동물병원에서 동물등록 후 접종이 가능하다.

북구 관계자는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이 모두 걸릴 수 있는 치사율이 매우 높은 질병이므로 반려동물을 기르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접종 장소에서는 반려견 목줄을 사용하고 배변봉투를 휴대하는 등 반려동물 에티켓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3개월령 이상의 개는 반드시 1년에 1회 광견병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신년사 "올해를 대한민국 대도약 원년으로 만들겠다"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026년 병오년 새해 첫날 "국민주권 정부의 목표는 분명하다. 올 한 해를 붉은 말처럼 힘차게 달리는 해로 '대한민국 대도약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이 말하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외교, 안보 등 모든 분야에서 대대적인 도약과 성장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