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봉화군 석포면,『희망2026 나눔캠페인』가두모금 행사 |
[뉴스스텝] 석포면은 지난 17일 면사무소 일원에서 『희망2026 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가두모금 행사를 실시하며 연말연시 이웃돕기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봉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기관·단체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며 의미를 더했다.
석포면은 2026년 나눔캠페인 모금 권장액 14,331천 원을 목표로 캠페인을 추진한 결과, 가두모금 등을 통해 실 모금액 14,030천원을 달성했으며, 이후 추가 기탁이 이어져 현재까지 총 16,530천원의 성금이 모금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박정호 석포면장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나눔에 동참해 주신 지역 주민과 기관·단체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석포면을 더욱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희망2026 나눔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계속 추진되며, 석포면은 성금 접수 창구 운영을 비롯해 개인·단체 기부 및 현물 기탁 등 다양한 참여 방식을 통해 지역사회 전반의 나눔 참여를 지속적으로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