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동해 물류산업 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0:25:16
  • -
  • +
  • 인쇄
일시: 2024.10.30. 14:00~16:00
▲ 2024 동해 물류산업 포럼 개최

[뉴스스텝] (재)북방물류산업진흥원은 오는 10월 30일 동해 현진관광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동해시와 물류산업진흥재단이 주최하는 ‘2024 동해 물류산업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북방물류산업진흥원, (사)한국로지스틱스학회에서 주관하고, 물류신문사에서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동해시의 경제 관광 활성화 방안과 동해·묵호항의 항만산업의 현황을 진단해보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게 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의원회 위원장을 역임 중인 한양대학교 이훈 교수가 동해시 경제와 해양관광 활성화 방향을 중심으로 기조발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주제발표에는 첫 번째 발제자로 청운대학교 김학소 교수(前한국해양수산개발원 원장)가 동해항 항만형 자유무역지역 지정방안에 대해 주제 발제를 진행하고, 두 번째 발제자로 강릉원주대학교 안우철 교수(現한국해운물류학회장)가 동해·묵호항 중장기 발전방안에 대해서 현재 진행 중인 동해·묵호항 종합발전계획의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주제발제를 맡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종합토론에서는 동해·묵호항의 각종 현안과 미래 비전에 관하여 영월산업진흥원 엄광열 원장을 좌장으로 경희대학교 김종길 교수와 동해문화관광재단 정연수 대표이사, 동해항만물류협회 황승완 회장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재)북방물류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동해신항 개발과 국제여객터미널 이전 등 굵직한 사업으로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는 동해·묵호항의 현안을 비롯해 항만과 지역사회가 상생할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 항만 기본계획 등 정부의 상위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중 교육활동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2일 ~ 1월 23일 2주간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 도모와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놀이음악, 방송댄스, 마술교실, 비누아트, 독서미술 5개 과정으로 평소에 접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학부모와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해 맞이 1월 돌봄데이 활동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5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 사각지대 안전망 강화를 위해 ‘1월 돌봄데이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새해를 맞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꾸러미는 진접읍 육가공업체 ‘팔마미트’에서 제공한 고기를 포함해 떡국, 두부, 커피믹스, 바나나, 계란 등 5만 원 상당의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준비된 물품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취약계

‘치유부터 반도체까지’... 순천시, 남방한계선 넘어 남방성장선으로

[뉴스스텝] 순천시가 ‘대한민국 대도약 원년’인 2026년을 맞아, 치유에서 반도체까지 도시의 판을 넓힌다.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새해 시정 운영방향과 핵심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치유도시 미래경제 명품정주 민생돌봄이라는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중점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치유도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