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학교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0:20:05
  • -
  • +
  • 인쇄
학교면 한부모가족을 위한 봉사활동 ‘훈훈’
▲ 5일, 학교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사진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궂은 날씨에도 이웃에게 봉사하며 지역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함평군은 7일 “학교면 복지기동대가 지난 5일 저소득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 가구는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가정으로 지난해 4월 학교면으로 이사왔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주거 환경이 열악한 상태였다.

복지기동대는 지원 대상 가구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마련해주기 위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방 두 곳에 도배와 장판 교체 작업을 진행하며 주거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

송주환 학교면 복지기동대장은 “대상 가구가 개선된 환경에서 밝고 건강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언제든지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선근 학교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면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애쓰는 기동대원 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생활이 불편한 이웃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