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초등학교 등하굣길 합동 순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0:25:19
  • -
  • +
  • 인쇄
▲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초등학교 등하굣길 합동 순찰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31일, 연무지구대와 아동안전지킴이 봉사자들과 함께 창용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을 위한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찰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고 학교 주변 범죄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여자들은 등·하교 시간대에 학교 주변 골목과 주요 통학로를 중심으로 순찰했으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차량 계도 및 안전지도 활동을 병행했다.

이선영 연무동 연무지구대장은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은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지켜야 할 공동의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순찰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순정 연무동장은 “지역의 모든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어른들이 함께 지켜주는 분위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와 지구대, 봉사단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학교 주변 범죄 예방과 교통안전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