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구민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0:30:25
  • -
  • +
  • 인쇄
인터뷰, 기사 작성 등 실습 중심교육 통한 지역 소통 창구 역할 강화
▲ 구민기자단 역량강화 교육하는 모습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구민기자단의 전문성과 취재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9월 22일 ‘구민기자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민기자단은 2007년 만들어진 민간단체로, 주민의 눈높이에서 취재한 지역 현안을 구 소식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꾸준히 수행하며, 지역사회와 행정을 잇는 중요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구민기자단의 의미와 역할을 되새기는 한편, 인터뷰 기사 작성법부터 실제 취재 사례를 통한 기사 작성 실습까지 다채롭게 진행됐다. 전문 강사의 강의와 실습 중심의 수업을 통해 구민기자단은 지역 소식을 보다 정확하고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구민기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취재 및 인터뷰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으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구민기자단이 성동구의 생생한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기자단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