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 공모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10:25:14
  • -
  • +
  • 인쇄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스마트 삼화지구’ 선정, 국비 7억원 확보
▲ 동해시,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 공모 선정

[뉴스스텝] 동해시는 지난 12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 공모사업에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스마트 삼화지구’가 선정되며 국비 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도시재생지역에 스마트 기술을 이용하여 더욱 완벽한 도시재생 효과를 높이고자 공모를 추진, 시는 삼화지구 도시재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스마트 삼화지구’로 도전하여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공모 선정에 따라 사업비 12억(국비 7억포함)원을 투입하여 삼화지구에 스마트쉘터(버스정류장)와 스마트횡단보도 설치를 확대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이동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다.

또한, 스마트드론 재난안전관리솔루션은 최첨단 드론으로 건축물 화재와 산불 발생을 대비하고 드론스테이션을 설치하여 자동으로 방범 활동을 펼쳐 신속한 초동 대처로 안전울타리 역할을 할 것 으로 기대한다.

채시병 안전과장은 “스마트기술을 통해 삼화지구 도시재생의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의 안전과 교통 분야에 스마트기술을 접목한 시설물 설치로 편리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경로당 중심 ‘건강장수·행복장수 만들기’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지역 경로당 96개소에서 지역 주민 1,466명을 대상으로 ‘건강장수·행복장수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경로당을 중심으로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걷기 활동과 맞춤형 운동 실천을 핵심 내용으로 구성해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신체활동이 이

전라남도의회 정영균 도의원, “순천시, 서면에 중학교 부지 확보해야”

[뉴스스텝] 순천시 서면 지역 중학교 신설을 둘러싸고 순천시 등 관련 기관의 소극적인 행정 대응으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과 고통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1)은 서면 지역 중학교 신설 문제와 관련해 “학생 수 증가와 통학 여건 악화는 이미 수년 전부터 충분히 예견됐던 사안”이라며 “이제는 순천시가 책임 있는 행정 주체로서 분명한 입장과 실행 계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 3년 연속 성장… 2025년 첫 10억 원 돌파

[뉴스스텝]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이 제도 시행 이후 3년 연속 증가하며, 2025년 처음으로 10억 원을 넘어섰다.부안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이 전년보다 30% 이상 큰 폭으로 늘어나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고향사랑기부제 도입 첫해인 2023년 이후 매년 증가 흐름을 이어온 부안군의 모금 실적은, 2025년에 들어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다. 단기간 성과에 그치지 않고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