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7년 TPO 총회 유치 활동 본격화광저우 국제관광전 참가 회원 도시별 맞춤형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0:30:45
  • -
  • +
  • 인쇄
▲ TPO 공동홍보발표회 김해 2027년 총회 유치 홍보 후 단체촬영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4~17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광저우 국제관광전에 참가해 2027년 TPO(글로벌도시관광진흥기구) 총회 유치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김해시와 경남도는 2027년 열리는 제13차 TPO 총회 유치를 선언했다.

TPO는 2002년 개최된 제5회 아시아·태평양도시 정상회의(APCS)에서 주요 도시 간 교류와 관광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창설한 국제기구다.

13개국 25개 도시로 출범해 지금은 131개 도시, 57개 민간 회원을 두고 있다.

경남은 김해시와 창원시, 통영시, 거제시, 남해군, 하동군이 회원이다.

광저우 국제관광전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관광 박람회 중 하나로 매년 전 세계에서 다양한 국가와 도시들이 관광 관련 산업과 협력을 확대하는 중요한 행사다.

올해는 TPO 집행위원회, 중국 지역회의가 함께 개최돼 TPO 홍보관과 라운지 운영, TPO 공동홍보설명회와 관광자원 시찰, 네트워킹 만찬 등 여러 부대행사가 열렸다.

김해시는 경남도, 경남도 해외사무소 직원과 함께 참가해 TPO 회원 도시별로 맞춤형으로 홍보했다.

TPO 집행위원회와 중국 지역회의에 참석해 회원 도시 국가 언어로 제작된 홍보물과 영상을 배포하고 1대1 대면 마케팅 등 적극적인 총회 유치 활동을 벌였다.

또 TPO 공동홍보설명회에 참가해 TPO 회원 도시뿐만 아니라 국제관광전에 참가한 여러 관계자에게 김해 관광의 매력을 알렸으며 TPO 홍보관과 라운지 참여로 회원 도시 간 네트워킹 확대에 주력했다.

김해시 송둘순 관광과장은 “김해는 편리한 교통망과 풍부한 역사문화자원을 가진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이번 활동을 바탕으로 김해 관광의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고 2027년 TPO 총회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