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설관리공단, 무릉계곡 단풍나무 비료주기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10:20:06
  • -
  • +
  • 인쇄
11. 20.(수) 동해시시설관리공단 무릉계곡 (무릉광장 ~ 얼레지 쉼터)
▲ 동해시시설관리공단, 무릉계곡 단풍나무 비료주기 행사

[뉴스스텝]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지난 11월 20일 무릉계곡 무릉광장에서 얼레지 쉼터 구간에 식재된 단풍나무 500여 그루에 비료주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료주기 행사는 제2단계 무릉계곡 단풍명소 조성사업으로 업무협약(MOU) 체결기관(단체)인 동해시, 동해시시설관리공단, 백두대간보전회, 삼척국유림관리소 등 임직원과 회원 60여명이 참여하여 단풍나무 생육 관리를 위한 정기 비료주기 행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공단은 이번 정기행사가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하며 선정된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인 ‘동해 두타산 무릉계곡숲’의 대표 볼거리 가을 단풍나무를 위해 진행되는 만큼 산림 보존에 앞장서는 마음으로 산불 조심 및 산림정화 캠페인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장해주 이사장은 “천혜의 자연경관 무릉계곡을 전국 제1의 단풍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우리가 정성스레 가꾼 단풍나무가 무릉계곡을 밝히는 아름다운 빛이 되어 무릉계곡을 방문하는 모든 등산객과 무릉계곡을 아끼는 시민에게 따뜻하게 와닿기를 기원하며, 행사에 참여한 유관기관(단체) 임직원과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단풍명소 조성에 큰 보탬이 되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