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행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0:20:05
  • -
  • +
  • 인쇄
오명석 강진 딸기수출연구회 회장 3백만 원, 손홍식 강진군
▲ 지난 27일, 강진군 게이트볼협회 손홍식 회장, 강진 딸기 수출연구회 오명석 회장, 대구면 의용소방대 최순옥 여성대장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있다.

[뉴스스텝] 강진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강진군민장학재단을 향한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7일 손홍식 강진군 게이트볼협회 회장 2백만 원, 오명석 강진 딸기 수출연구회 회장 3백만 원, 대구면 의용소방대 1백만 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강진원)에 기탁 했다.

강진군 게이트볼협회는 지역 어르신들이 중심이 된 단체로 꾸준히 2016년부터 매년 손홍식 회장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2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지금까지 10회에 걸쳐 총 2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 하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손홍식 게이트볼협회 회장은 ”우리 지역의 젊은 인재들이 좋은 환경에서 더 나은 교육 기회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 딸기 수출연구회는 딸기 수출을 통해 강진 농산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농업의 미래와 청소년의 미래를 함께 키워가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올해 청자축제 딸기랑 청자랑 부스 수익금을 장학금으로 쾌척했다. 딸기 재배 및 수출 확대를 위한 활동 외에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오명석 딸기 수출연구회 회장은 ”어렵게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자 회원들과 함께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구면 의용소방대는 올해 처음으로 100만 원을 기탁하며 나눔 대열에 동참했다.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이들이 교육의 희망도 함께 지켜나가겠다는 뜻을 밝히고 여성대장을 중심으로 총무들이 함께 참석해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 지역의 안전과 봉사활동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의 기탁은 지역사회에 더욱 큰 울림을 주고 있다.

최순옥 대구면 의용소방대 여성대장은 ”재능 있는 학생들이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회원들과 함께 청자축제 수익금을 기탁했다“며 ”지역에서 얻은 이익을 지역 사회에 환원해 미래 인재양성에 보탬이 되고자 기탁했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지역 각계각층에서 보내주시는 관심과 후원이 우리 지역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기탁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장학사업을 통해 군민의 뜻에 보답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