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창군장학재단, 우수인재 장학생 선발 신청·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0:20:12
  • -
  • +
  • 인쇄
▲ (재)고창군장학재단, 우수인재 장학생 선발 신청·접수

[뉴스스텝] (재)고창군장학재단이 23일부터 11월8일까지 우수인재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성적우수 분야를 포함한 4개 분야로 성적우수·향상, 예체능 특기, 농어촌활력, 다자녀가정 분야에서 장학생을 선발한다.

성적 우수 장학생은 학업성적과 생활정도를 심사하여 선발하고, 성적향상 장학생은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전년대비 성적이 향상된 학생을 추천받아 선발한다.

예체능 특기, 농어촌활력 장학생은 자격증 취득자와 수상성적에 대하여 선발한다. 또한 다자녀가정 장학생은 2자녀 이상이 대학교에 재학중이거나 4자녀 이상으로 자녀가 대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 선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다자녀가정 장학생 기준을 당초 3자녀에서 2자녀로 하향 조정했다. 4자녀 이상 가정의 경우 최대 2명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하여 다자녀가정의 지원을 강화했다.

장학생 신청은 고창읍 주민행복센터 2층 인재양성과 평생교육팀에 방문하거나 고창군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한편, 군민, 출향인, 관내 기업인 등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1월부터 이달 현재까지 1억여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안 국화축제, 11월 12일까지 연장 운영

[뉴스스텝] 태안군이 10월 31일부터 진행 중인 태안 국화축제의 운영기간을 3일 연장한다.군은 당초 11월 9일까지 개최 예정이던 태안 국화축제를 11월 12일까지 3일 연장키로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관람객 및 군민들의 요구에 따른 것으로, 군은 국화꽃으로 연출한 국화 정원의 아름다움을 보다 오래 선보이고자 축제 기간 연장 조치에 나섰다고 설명했다.연장 운영 기간인 11월 10~12일 운영시간은

남양주시, ‘풍양별곡’ 개최…조선의 이궁, 풍양궁의 이야기가 무대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남양주시청년연합회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접읍 내각리 일대에서 조선시대 4대 이궁 중 하나였던 ‘풍양궁’을 주제로 한 융복합 문화관광축제 ‘다시! 풍양궁 – 풍양별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잊혀졌던 풍양궁의 역사와 문화를 지역 주민과 함께 재조명하고, 역사·생태·문화가 어우러진 남양주형 관광 콘텐츠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들에

제5회 무안 YD페스티벌과 함께하는 맛뜰무안몰 특별 할인전!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맛뜰무안몰’에서 ‘제5회 무안 YD페스티벌’ 개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전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5회 무안 YD페스티벌’을 기념해 마련된 기획전으로 ‘맛뜰무안몰’에 입점된 전 품목에 대해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프로모션은 11월 10일부터 시작되며 회원 1인당 2매,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