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올해 평생학습 지원 동아리 30개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10:30:13
  • -
  • +
  • 인쇄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으로 평생학습 공동체 문화 확산
▲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

[뉴스스텝] 양양군이 평생학습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월 10일까지 올해 활동할 학습서핑 동아리 30개 팀을 모집한다.

학습서핑 동아리는 자기 주도적 학습분위기 조성과 봉사활동을 통해 배움을 이웃과 나누고,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평생학습 동아리이다.

군은 2023년부터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동아리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30개팀을 선정해 주민 주도의 자율적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동아리에는 재능기부 활동비와 역량 강화를 위한 강사비를 포함해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되며, 동아리 운영 장소도 협의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단, 지원받은 동아리는 지역 행사 등에서 재능기부 및 학습봉사 활동을 2회 이상 수행해야 한다.

모집 동아리는 양양에서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을 하는 성인 학습자 7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구성원의 60%이상이 양양군민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단, 동일한 사업내용으로 행정기관의 보조금을 받는 동아리, 정규 교과과정(대학교 포함) 소속의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영리 및 특정 종교·정치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 지역사회 환원 활동이 불가한 단순 친목(동창회 등) 동아리 등 사업 취지에 맞지 않는 동아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양양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한 후, 신청 서류(동아리 소개서, 사업계획서, 학습봉사활동 계획서)를 오는 2월 10일 오후 5시까지 양양군 교육체육과(양양군 평생학습관 2층)를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동아리 활동의 참신성 및 봉사 가능성 ▲지속적인 활동 가능성 ▲활동계획의 구체성 및 실현가능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지역사회 파급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오는 2월 28일 지원 대상 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학습서핑 동아리를 통해 주민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라며, “배움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갈 열정 있는 동아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2023년도는 10개팀을, 2024년도에는 15개팀을 지원했고, 이들 동아리들은 양양문화제 및 국화꽃 축제 등 지역 축제, 양양군 평생학습축제, 동아리 전시회, 동아리 역량강화 수업, 양양군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 등에 참여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