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천곡동 시가지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변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0:20:39
  • -
  • +
  • 인쇄
8월 16일부터 주차요금 변동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주차 수요 증가에 따른 효율적인 공영주차장 관리를 위하여 13년간 유지해오던 천곡동 시가지 공영주차장(537면) 주차요금을 오는 8월 16일부터 인상한다고 밝혔다.

시는 공영주차장 내 불법 주차로 인한 차량의 혼잡을 줄이고 원활한 차량흐름을 확보하고자 2003년부터 천곡 시가지 공영주차장을 유료로 운영했다.

하지만, 최근 5년간 유료 공영주차장 수지율이 70%대에 머물러 주차장의 관리‧운영 측면에서 효율성이 크게 떨어져 지난해 11월부터 동해시시설관리공단에서 민간으로 위탁운영을 하고 있다.

유료 공영주차장의 민간 위탁운영 이후 수지율은 크게 개선됐으나 여전히 적자 문제는 지속하여 개선이 필요했고 이에 시는 관리수탁자의 안정적 주차장 관리 및 주차 서비스를 향상하고자 물가와 인건비 상승 등을 반영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공영주차장 요금을 인상하게 됐다.

오는 16일부터 기본요금(최초 30분) 600원은 변동이 없고 추가요금(30분 초과시 10분마다)은 기존보다 100원 인상된 300원, 일일 주차권은 8,000원(2,000원 인상), 월간 정기주차권은 70,000원(25,000원 인상)이 적용된다.

전미애 교통과장은 “더 나은 주차 환경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요금 인상이 불가피했던 점을 시민 여러분께서 널리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