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두배적금’ 참여 정읍 청년들, 금융교육 통해 미래 설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0:30:48
  • -
  • +
  • 인쇄
▲ 정읍시 ‘두배적금’ 참여 정읍 청년들, 금융교육 통해 미래 설계

[뉴스스텝] 정읍시가 ‘전북청년 함께 두배적금 사업’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전 금융교육을 실시하며 자산 형성 지원에 나섰다.

시는 지난 18일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청년 52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금융교육과 1:1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전북청년허브센터가 주관해 청년들의 실질적인 자산 설계 능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근로 청년들의 퇴근 시간을 고려해 저녁 7시에 시작된 교육은 약 3시간 동안 이어졌다.

교육 내용은 ‘안전한 전·월세 주택 구분법’, ‘청약과 대출의 기본 이해’ 등 부동산 실무 지식과, ‘소득·지출 관리 전략’, ‘금융상품을 통한 자산 설계’ 등 생활밀착형 금융정보로 구성됐다.

이후 조별 컨설팅을 통해 개인 자산 상황을 진단하고 맞춤형 자산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실습도 이뤄졌다.

2차 교육은 오는 24일, 정읍시청 2관 1층 다목적공간에서 26명을 대상으로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전북청년 함께 두배적금 사업’은 중위소득 140% 이하 청년이 월 10만원씩 2년간 적립할 경우, 동일 금액을 지방비로 매칭 지원하는 자산형성 프로그램이다.

만기 시 최대 500만원을 수령할 수 있으며, 거주 조건 및 금융교육 이수 등이 필수 요건이다.

시는 2023년 20명을 시작으로, 올해 75명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청년들이 금융을 제대로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세대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