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꿀벌 질병 구제약품 무상 공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0:30:38
  • -
  • +
  • 인쇄
질병 예방 및 피해 최소화 위해 꿀벌응애류·노제마병 등 구제약품 지원
▲ 진주시, 꿀벌 질병 구제약품 무상 공급 - 양봉농가에서 봉군을 살피고 있다.

[뉴스스텝] 진주시는 봄철 꿀벌 집단 폐사를 예방하고 안정적 꿀벌 생산 기반 구축을 위해1억 28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꿀벌 질병 예방 약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지원되는 약품은 꿀벌응애류(진드기), 노제마병(진균성), 낭충봉아부패병(바이러스), 면역증강제 등 4종이며, 사업량은 양봉 9만 6000군(291농가)이다.

지원대상은 양봉산업 육성법에 따라 등록된 양봉농가 중 사업장이 진주시에 소재하는 농가이며, 약품은 무상으로 공급한다.

진주시는 월동 이후 봄철 꿀벌응애류(진드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3월 24일부터 4월 7일까지 ‘봄철 꿀벌응애 집중 방제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꿀벌응애는 애벌레와 성충에 기생해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각종 질병을 유발함으로써 양봉농가의 생산성과 직결된다.

봄철 응애 방제는 필수적이며, 봄철에 방제가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응애 밀도가 급격하게 높아질 수 있으므로 철저한 방제가 요구된다.

시는 꿀벌응애류 예방약품을 비롯한 질병예방 약품 4종을 조달구매 하여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농가에 공급하고, 적기에 방제토록 지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약품 지원이 꿀벌 질병 예방과 농가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꿀벌 농가의 질병 발생 최소화를 위한 방역대책을 강화할 것이다. 농가에서도 적기에 올바른 방법으로 약품을 투약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