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덕 운영위원장, ‘2025년 효도대상 및 어르신 위안 행사’서 감사패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0:20:11
  • -
  • +
  • 인쇄
“경로당 환경 개선 및 어르신 복지 향상 공로 인정받아”
▲ 이순덕 의원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이순덕 운영위원장이 20일 완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2025년 완주군 효도대상 및 어르신 위안 행사에서 ‘효사랑실천 전북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초고령 사회로 접어든 지역의 현실을 반영하여, 충효와 예절 문화를 계승하고 어르신이 존중받는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순덕 위원장은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 노후화된 시설의 환경 개선과 기능 보강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순덕 위원장은 의정활동 전반에서 ‘현장 중심, 발로 뛰는 실천’을 모토로 주민 생활 개선에 주력해왔다. 주요 활동으로는 ▲관내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조례 제정 및 관련 회의 주관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추진으로 교통약자의 편의 증진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읍면 지역의 민원 12건 개선 촉구 ▲장애아 전용 어린이집 신규 설치를 위한 예산 확보 및 정책 제안 ▲집중호우 피해 지역 긴급 방문 및 봉사활동 참여 ▲폐기물 매립 현장 점검을 통한 환경 민원 해결 ▲과속방지턱·교통섬·우회도로 등 교통 안전 인프라 정비 ▲노후 지하차도의 조명·배수 개선 등 주민 민원 현장 점검 ▲주차장 및 CCTV 확충 등 생활 안전 정책 실현 등이다.

이순덕 위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어르신이 존중받고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지방의회의 기본 책무”라며,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의 공로라기보다는 완주군민 전체가 함께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정책과 복지 인프라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민과 함께 더 나은 완주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듣고 실현하는 생활 정치를 이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순덕 운영위원장은 꾸준한 의정활동과 주민 밀착형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어왔다. 주요 수상 이력으로는 ▲2024년 완주군청 유희태 군수 감사패 ▲(사)한국주민자치중앙회 회장상 등을 포함해 총 11차례 수상하며 다양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원주시는 10월 14일 댄싱공연장 일원에서 ‘2025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를 열고, 85세 이상 저소득 장수 어르신 450명을 초청하여 세대 간 공경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원주시가 후원했으며,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행사장에서는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전통 공연팀, 지역 가수들이 참여해 다

강릉시, 청년내일저축계좌 만기 지급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된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올해 첫 만기를 맞이함에 따라 해당 사업 참여자 126명의 만기 해지 절차 및 지원금 지급을 실시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지원대상(차상위 이하, 차상위 초과)에 따라 30만 원이나 10만 원을 매칭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본인이 10만 원을 적립할 경우 3년 후 본인 저

문경시, 직원 익명게시판 운영 통해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

[뉴스스텝] 문경시가 2023년 하반기 개설한 직원 익명게시판이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명게시판은 직원 고충과 내부 목소리를 들어 낡은 관행을 타파하고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처음 마련됐고, 고충 해소와 건의 제안, 동료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았다. 운영 현황 분석 결과, 2025년 10월 13일 현재까지 총 3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