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1회 검정고시 전원 합격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0:30:17
  • -
  • +
  • 인쇄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는 학교 밖 청소년 20명이 2025년 제1회 검정고시에 전원 합격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와 학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평선학당 ㈜종로아카데미의 전문 강의 지원, 체계적인 학습관리 및 지속적인 격려 덕분이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향후 대학 진학, 자격증 취득, 취업 등 각자의 새로운 진로를 향해 나아갈 예정이다.

센터는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1:1 맞춤형 멘토링, 교재 및 교과별 인터넷 강의 제공, 응시 격려 물품 지원 등 실질적인 학습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둔 후 혼자 공부하는 것이 막막했지만, 꿈드림 센터의 지원 덕분에 큰 힘을 얻고 합격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유미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청소년들이 흘린 노력의 결실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교육 기회를 놓친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검정고시 학습지원뿐 아니라 상담, 자기계발, 자격증 취득, 건강검진 등 청소년 개개인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