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하나 되는 순간! 대전 서구 장애 예술인 미술작품 전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0:20:31
  • -
  • +
  • 인쇄
9월 26일까지 서구청 2층 전시실서 장애 예술인 20인 작품 전시
▲ 대전 서구 장애 예술인 미술작품 전시회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장애 예술인 20명의 재능과 열정을 함께 경험하고 나누는 ‘장애 예술인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이달 2일 밝혔다.

장애 예술인 미술작품 전시회는 장애인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2023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6월 2일부터 9월 26일까지 서구청 2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전시에는 장애 예술인들의 창의적인 시각과 독창적인 표현이 담긴 작품 40여 점이 소개되며, 수채화·아크릴화·서예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른다.

앞서 구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전시회에 출품할 작가를 모집하는 공모를 진행, 총 25명의 장애 예술인 작가 중 최종 20명을 선정했다.

서철모 구청장은 “이번 전시회는 장애 예술인들이 창작의 기쁨을 누리는 장이자, 더욱 포용적인 문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뜻깊은 자리이다”라며 “많은 주민이 방문하여 작품을 감상하고 예술적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소상공인·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연장

[뉴스스텝] 문경시는 소비위축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유재산 임대료(사용료·대부료) 한시적 감면을 1년 연장하며, 전체 90여 건에 대해 7천9백여만 원의 감면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2025년도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48건의 공유재산 임대 계약에 대해 6천8백만 원의 임대료를 감면했고, 공유재산 임대료 부과 요율은 전년도와

수원시 권선구 2026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는 지적측량 시 정확한 성과제공을 위해 활용되는 관내 지적기준점에 대하여 1월부터 9월까지 일제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조사는 지적삼각점 5점, 지적삼각보조점 40점, 지적도근점 3,113점, 총 3,158점을 대상으로 망실․훼손 등 현황 조사가 이루어진다.1월부터 3월까지 기간제노동자 채용 및 일제 조사에 앞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공사 시행 관련부서(유관기관)에 기준점 관리에 관한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장기 청소년 영양지원 '사랑의 과일 전달' 추진

[뉴스스텝]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관내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한 사랑의 과일 전달 사업을 진행했다. ‘사랑의 과일 전달’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자원(박재철 위원)을 연계하여,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특화사업이다. 이번에 과일을 지원받은 대상자 가구는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신선한 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