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와 김영원 조각가의 함께 걷는 동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10:30:26
  • -
  • +
  • 인쇄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조각의 미래를 선물하다
▲ 김해시와 김영원 조각가의 함께 걷는 동행

[뉴스스텝] “7개월 간의 제작 기간을 거친, ‘세종대왕님’을 일상에서 만나다.”

“세종대왕 동상 원형을 내 손안에, 미술관 굿즈 탄생 기대감 고조”

김해시는 지난 3일, 한국 조각계의 거장 김영원 조각가가 7개월 간 제작 기간을 거쳐 완성한 세종대왕 동상 원형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세종대왕 동상 원형의 섬세함과 역사적 의미를 그대로 담아 정밀하게 축소 제작한 것이 특징이며, 향후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이 개관하면 시민들의 일상에서 언제나 만날 수 있는 미술관 굿즈로 제작될 예정이다.

김영원 작가는 “김해시는 세계가 주목하는 대표 K-콘텐츠인 ‘한글’과 연관이 깊은 도시이며, 미술관 굿즈로 재탄생하는 세종대왕을 통해 한국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며 기증 소감을 밝혔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김영원 작가님의 예술 열정으로 이루어진 작품 기증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로운 문화 거점이 될 수 있는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김해시와 김영원 조각가의 동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해시에 258점의 작품을 기증하였고, 우리나라 최대 조각 축제이자, 이번 주 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 조각페스타에 김해시 작가 14명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부스 공간을 함께 준비했다.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은 연면적 5,760㎡(4개 층) 규모로 내년 3월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