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스마트청양’ 공공기관 협력 확대를 위한 한국농어촌공사 청양지사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6 10:20:31
  • -
  • +
  • 인쇄
별도 민간 참여 독려를 위한 서한문 발송
▲ 이진우 위원장과 박윤호 지사장, 군 김미숙 행정팀장이 스마트청양 운동 동참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뉴스스텝] 청양군이 연말까지 지역경제 선순환을 위한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확산에 속도를 낸다.

군은 지난 24일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추진위원회 이진우 위원장과 함께 한국농어촌공사 청양지사(지사장 박윤호)를 방문해 스마트청양 운동 동참 방안을 협의했다.

이번 방문 협의는 공공기관이 지역 상생 실천에 참여함으로써 민간 확산의 마중물 역할을 하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군은 한국농어촌공사 청양지사와 ▲지역 내 우선 구매 ▲지역 음식점 이용 확대 ▲임직원 참여 캠페인 홍보 협력 등 실천 중심의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군은 연말까지 관내 상인·요식업·기업체를 대상으로 참여 독려 서한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이는 민간 참여 확대를 위한 시책으로 관내 상인, 요식업 업소, 기업체에 스마트청양 취지와 참여 방법을 안내하고, 업종별로 실천 가능한 과제를 중심으로 참여를 요청할 방침이다.

특히 기업체에는 사내 행사 운영 시 지역 업소 이용 확대, 물품 구매 시 관내 업체 우선 고려 등 ‘현장에서 바로 실천 가능한 항목’을 중심으로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이진우 추진위원장은 “스마트청양은 청양에서 함께 살고 일하는 모두가 ‘지역에서 쓰고, 지역을 키우는’ 실천을 모아 만드는 변화”라며 “공공기관의 참여 확산을 계기로 민간에서도 동참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현장 중심으로 홍보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다가오는 2026년에도 지속적으로 공공기관·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넓히고, 지역 상권·기업과 연계한 실천 사례를 발굴·확산해 스마트청양 운동의 체감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청양 운동은 Study(공부하자), Market(장보자), Address(주소두자), Restaurant(식사하자), Together(함께하자)를 핵심 실천 과제로 삼아, 지역 내 소비·거주·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자본의 역외 유출을 줄이기 위한 범군민 실천운동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적중면 체육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적중면 체육회는 23일, 적중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는 체육회 임원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5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5년도에는 면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각종 체육행사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

영양군 2026년1월5일부터 전군민 농어촌버스 무료화 시행

[뉴스스텝] 이는 지난 7월부터 시행된 70세 이상 농어촌버스 무료화 정책의 확대 시행으로 영양군민이라면 무임교통카드를 발급받아 관내 농어촌버스(영양동행버스)를 무임으로 이용하면 된다.무임교통카드 발급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가족관계 확인 후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단.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기존 우대 교통카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전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뉴스스텝] 광주은행은 26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남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6,36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민 광주은행 부행장과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김동극 전남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이번 기부금은 광주은행의 사회공헌형 금융상품인 ‘광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