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수련관, 신나는 주말학교 ‘해양 과학 체험활동’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0:20:02
  • -
  • +
  • 인쇄
▲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신나는 주말학교 ‘해양 과학 체험활동’진행

[뉴스스텝]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신나는 주말학교는 지난 28일, 경북 울진 국립해양과학관에서 청소년을 위한 해양 과학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해양 과학의 신비를 배우고 바다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초등 저학년 참가자들은 해양 과학 원리를 탐구하며, 상설 전시물과 연계된 활동지를 통해 다양한 해양 생태계를 배우고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 아이들은 바다의 중요성과 생태계의 연결성을 깊이 이해하게 됐다.

한편, 고학년 참가자들은 해양 먹이사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플랑크톤을 학습하고, 광학현미경을 통해 직접 관찰하는 탐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플랑크톤의 생태적 역할에 대해 배우며 생물 관찰의 재미를 느꼈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플랑크톤을 직접 보고 신기했다.”, “바다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앞으로도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한 과학 체험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호기심과 탐구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학부모 관광해설사 운영으로 관광객 만족도 높인다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관광 안내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관광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6년 학부모 관광해설사’ 활동을 본격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학부모 관광해설사는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양성교육을 이수한 뒤, 내 고장 알리기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활동하는 시민참여형 관광 해설 인력이다.이번 활동은 매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지에 해설사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함양군, 2026년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

[뉴스스텝] 함양군이 군민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26년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업현장에서 수요가 높은 전문 자격증 및 면허 취득에 드는 교육비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작년보다 증액된 총 1억 5,54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133명의 군민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 확대 및 지원 내용 지원 대상 분야는 총 4

의령시니어클럽, 2026년 노인공익활동사업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령시니어클럽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의령군민회관 등 7개소에서 노인공익활동사업 참여자 1,038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활동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일상과 활동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노인 일자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의령소방서와 경찰서, 경상남도교통문화연수원과 협력해 응급처치, 화재 예방, 교통안전 등 실생활과 밀접한 안전교육을 어르신 눈높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