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남해군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그림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0:20:29
  • -
  • +
  • 인쇄
11월 5일(화)까지 접수
▲ 제2회 남해군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그림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은 장애인의 평생교육 활성화 및 장애인·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제2회 남해군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그림 공모전 개최’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과 달리 남해군 내 등록장애인과 거주 비장애인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그림 작품(컴퓨터 그래픽, 조소 작품은 제외)을 1인당 2점 이내로 접수할 수 있다.

작품 원본을 참가신청서, 증빙서류(장애인증빙서류또는 주민등록초본) 등과 함께 남해평생학습관(화전도서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접수는 10월 23일부터 11월 5일 18시까지 받는다.

시상은 장애인 그림 부문과 비장애인 그림 부문 각각 초등부 10점, 중고등부 10점, 성인부 10점으로 총 60작품을 선정하고, 결과는 추후 군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남해평생학습관 1층 로비에 전시할 예정이고, 기타 관련한 세부사항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또는 행정과 교육협력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해군 관계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2주년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문화생활을 향유하고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며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하여 더 풍부하고 즐거운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