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 영월군 동강사진박물관 사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0:20:11
  • -
  • +
  • 인쇄
▲ 2024년 하반기 영월군 동강사진박물관 사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대한민국 최초 공립 사진 전문박물관인 영월 동강사진박물관에서는 2016년부터 매년 많은 호응 속에 진행하고 있는 사진 아카데미를 2024년 하반기에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18일부터 12월 21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을 이용하여 10주 과정으로 '금요, 영월 자연 사진 산책'과 '토요, 영월 마을 사진 산책'의 두 개 강좌를 마련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하는 '금요, 영월 자연 사진 산책' 강좌는 스마트폰으로 촬영기법을 배우면서 물무리골, 장릉, 망경대산, 연하계곡, 요선암, 상동 이끼 계곡 등 영월의 곳곳을 사진으로 촬영하고 인화 및 보정과 편집을 거쳐서 스티커, 엽서 등 여러 사진 관련 소품을 만들어 마지막 수업에 전시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하는 '토요, 영월 마을 사진 산책'은 하늘샘마을, 선암마을, 모운동마을 등 영월의 여러 마을의 풍경을 매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후 인화와 보정, 편집을 거쳐서 나만의 책으로 완성하고 마지막 수업에 사진과 책을 발표하고 전시하는 내용이다.

두 강좌 모두 사진작가이자 방송구성작가이면서 현재 일반인 대상의 사진 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허윤정 작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각각 15명 내외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 중에 발생하는 재료비를 비롯하여 사진 촬영, 인화, 소품 제작, 사진 책 제작 등에 발생하는 제반 비용은 수강생 개인이 부담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학부모 관광해설사 운영으로 관광객 만족도 높인다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관광 안내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관광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6년 학부모 관광해설사’ 활동을 본격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학부모 관광해설사는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양성교육을 이수한 뒤, 내 고장 알리기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활동하는 시민참여형 관광 해설 인력이다.이번 활동은 매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지에 해설사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함양군, 2026년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

[뉴스스텝] 함양군이 군민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26년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업현장에서 수요가 높은 전문 자격증 및 면허 취득에 드는 교육비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작년보다 증액된 총 1억 5,54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133명의 군민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 확대 및 지원 내용 지원 대상 분야는 총 4

의령시니어클럽, 2026년 노인공익활동사업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령시니어클럽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의령군민회관 등 7개소에서 노인공익활동사업 참여자 1,038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활동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일상과 활동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노인 일자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의령소방서와 경찰서, 경상남도교통문화연수원과 협력해 응급처치, 화재 예방, 교통안전 등 실생활과 밀접한 안전교육을 어르신 눈높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