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중독예방교구 제작 협의체 회의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0:25:25
  • -
  • +
  • 인쇄
▲ 중독예방교구 제작 협의체 회의를 통해 만들어진 중독예방 교구 사진

[뉴스스텝] 안산시는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지난 18일 유·아동의 효과적인 중독예방 교육 추진을 위한 ‘유·아동 중독예방 교구제작 협의체 4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중독예방 교구 제작 및 배부 사업에 대한 최종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김혜정 단원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을 비롯해 전혜옥 안산시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이옥기 안산시공립유치원 연합회 회장, 정사임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센터장을 비롯한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3차 회의 요약 ▲중독예방교구 배부현황 및 활용 만족도 평가 결과 점검 ▲중독예방교구 제작 및 배부 사업에 대한 최종 점검 등이 이뤄졌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한 해 동안 유아동 교구 제작과 활용 등을 위해 함께 해주신 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제작된 교구들이 디지털 기기의 대안이 되고, 중독 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인터넷, 도박, 마약 등 4대 중독에 대한 상담, 조기선별 및 예방사업을 통해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중독 문제 예방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