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다목적 CCTV 확충…“안전파수꾼 이상 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0:30:33
  • -
  • +
  • 인쇄
▲ 인제군 다목적 CCTV 확충…“안전파수꾼 이상 무!”

[뉴스스텝] 인제군 CCTV 통합 관제센터가 365일 24시간 빈틈없는 관제로 안전 파수꾼 역할을 해내고 있다.

군은 지역의 치안 강화와 범죄 예방을 위해 공공장소와 인구 밀집지역 등 관내 377개소에 다목적 CCTV를 698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인제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올 한해 지역 사건·사고 해결을 위한 356건의 영상정보를 제공했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해 일상생활 전반에서 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농촌지역에 설치된 CCTV는 실종사고 대처, 산불 등 재해재난 감시, 농작물 절도 및 빈집털이 등 각종 범죄와 사고 예방에 효과를 거두면서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군은 사업비 9천 8백만 원을 투입해 인제읍 목공예 전시판매장, 남면 관대터널 앞 삼거리 등 이달 초 관내 16개소에 21대 CCTV 추가 설치를 마쳤다.

향후 주민 수요와 경찰서 범죄분석 데이터, 군 지도기반 정보표출 시스템 분석 등을 통해 관제 사각지대를 파악하고 CCTV 설치를 확충해 관제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또 현재 운용하는 AI기반 지능형 선별 관제 시스템에 첨단 ICT 기술을 도입해 관제 역량을 지속 강화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유관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치안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이용하면 매일 5천원 쿠폰지급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을 맞아 민생부담을 경감하고, 외식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0월1일부터 공공배달앱 이용시 매일 1인당 5천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민간배달앱 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도 함께 목표로 하고 있다.공공배달앱 소비쿠폰(650억원)사업은 올해 6월 10일부터 시행 중이며, 9월21일까지 추진한 결과 공공배달앱 주문건수와 결재

윤석열 정부 추진 14개 신규댐 중 7개 중단,나머지 7개는 기본구상 및 공론화 통해 최종 결정

[뉴스스텝] 환경부는 전 정부에서 지난해(2024년) 7월에 발표한 14개 신규댐 중에서 필요성이 낮고 지역 주민의 반대가 많은 7개 댐은 건설 추진을 중단하고, 나머지 7개 댐은 지역 내 찬반 여론이 대립되거나 대안 검토 등이 필요하여 기본구상 및 공론화를 통해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건설 추진이 중단된 7개 댐은 수입천댐(양구), 단양천댐(단양), 옥천댐(순천), 동복천댐(화순), 산기천댐(삼척),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 ‘25년 한국 경제성장률 0.8%, 아시아 지역 성장률 4.8%로 전망

[뉴스스텝]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은 9월 30일 08시(필리핀마닐라 기준, 한국시각 09:00), 2025년 9월 아시아 경제전망(Asian Development Outlook(ADO))을 발표했다아시아개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5년 경제성장률을 ’25.7월 전망 대비 0.1%p 증가한 4.8%로 전망했다. 미국의 관세 인상 및 통상 불확실성이 큰 하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