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0:25:55
  • -
  • +
  • 인쇄
청소년도박 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뉴스스텝]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2024년 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상담자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 대상은 센터 상담원, 청소년동반자, 상담자원봉사자, 위기청소년 멘토, 학교 밖 청소년 학습멘토, Wee센터·Wee클레스 전문상담(교)사 등 지역 내 청소년 상대로 직접 상담 개입하는 상담원이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청소년도박 예방 게이트키퍼 교육’으로 류수정 센터장(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이 강의했다.

청소년을 도박으로 유인하는 환경으로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 오픈채팅방, SNS, 유튜브 등 계정 거래, 도박 개설자들의 익명 커뮤니티를 통한 홍보(텔레그램 등)가 있다고 했다.

이 연수에 참석한 상담자원봉사자 박○○은 “청소년 도박문제의 결과가 범죄와 연관성이 있고, 카톡 계정을 강탈해 돈을 받고 판매해 학교폭력으로 이어져 청소년 도박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알았고 위기에 처한 청소년이 있는지 잘 살펴야겠다.”라고 말했다.

송갑순 센터장(가족청소년과장)은 “상담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도박에 빠진 청소년 구하기가 중요하지만, 사전에 청소년 도박문제에 빠지지 않게 예방하는 교육이 우선되어야 한다.”라고 했다.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거주하는 9부터 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과 심리검사 신청 및 문의는 전화나 누리집에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