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0:20:17
  • -
  • +
  • 인쇄
▲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고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5월 위생·안전 우수 어린이급식소를 선정, 9일에 ‘똑똑한 지구 지킴이! 분리수거 대모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일상 속 실천 방법에 대해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체험형 교육으로 이뤄졌다.

종이, 플라스틱, 캔 등을 올바르게 분류해보는 ‘분리수거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보호를 배우고 실천하도록 진행됐다.

또한 어린이들의 개인 위생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선물로 양치컵과 칫솔세트도 제공됐다.

김현영 고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장(원광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장)은 “어린이들이 개인 위생관리를 실천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통해 생활 속 환경보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노인복지시설 등 영양사가 없는 관내 소규모 급식소 37개소의 체계적인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식약처, 고창군청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 신장2동, '행솔 돋보기' 캠페인으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뉴스스텝]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상가거리 일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7명과 함께 ‘행솔 돋보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행솔 돋보기’ 캠페인은 신장2동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연계하기 위해 추진하는 주민 참여형 활동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신고 절차와 도움

연천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웃사랑 겨울 이불 전달

[뉴스스텝] 연천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6일 관내 취약계층 19가구를 대상으로 겨울 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후원은 겨울철을 앞두고 생활 여건이 어려운 가정과 독거노인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김덕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 운영 성료'

[뉴스스텝]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2025년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1개교 등 총 8개 학교 204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사이버폭력, 디지털 성범죄 노출, 온라인 도박 및 유해정보로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