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진주역사 골든벨’10월 19일 진주성에서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10:25:26
  • -
  • +
  • 인쇄
진주역사 골든벨을 울려라! 진주성에서 펼쳐지는 퀴즈 대결
▲  진주성에서 펼쳐지는 퀴즈 대결

[뉴스스텝] 오는 10월 19일 오후 2시 진주성 임진대첩 계사순의단 특설무대에서 ‘2024 진주역사 골든벨’ 행사가 개최된다.

진주향당(대표 이선규)이 주최하고 진주시가 후원하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참가자들이 진주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며 실력을 겨루게 된다.

특히 올해는 이전 대회에서는 참가가 제한됐던 역대 2등부터 10등까지의 수상자들이 출전할 수 있도록 해 실력자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여 더욱 치열하고 흥미진진한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번 진주역사 골든벨의 출제 범위는 '위풍당당 진주성', '진주문화유산과 친해지기', '스토리 오브 진주 2' 등 세 권의 도서를 포함한 진주 역사와 문화 전반이다.

최종 결선을 통해 결정되는 영예의 우승자에게는 300만 원, 준우승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그 외 3위부터 10위까지도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더불어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대회 참가 신청은 10월 15일까지 선착순 500명이며, 진주향당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진주시청 및 진주향당 누리집에 게시된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2024 진주역사 골든벨은 진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진주성이라는 진주 역사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역사를 배우고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이다”라며 “참가자들이 우리 진주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나누며 과거에서 지혜와 교훈을 얻고, 나아가 진주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