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동계 전지훈련팀 열기로 '후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1 10:30:18
  • -
  • +
  • 인쇄
▲ 평창군, 동계 전지훈련팀 열기로‘후끈’

[뉴스스텝] 평창군은 동계전지훈련에 돌입한 선수들로 북적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마케팅 고장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그중 대한레슬링협회에서 주관하는 레슬링 국가대표 상비군 합숙훈련은 1월 7일부터 26일까지 일정으로 국가대표 후보팀 이외에 전국 대학, 실업팀 등 250여 명이 평창에서 겨울 훈련을 실시한다.

2024년 동계기간 동안 평창군에는 레슬링을 시작으로 5종목, 50팀 1,500여 명의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실시할 계획으로, 연인원으로는 2만명에 이르는 숫자이다.

군은 지난 12월, 지속적인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대관령트레이닝센터 운동기구와 고원전지훈련장 육상종목 훈련장비를 보강했으며, 특히 1월부터 2월까지‘다시 찾고 싶은 전지훈련지 평창’친절 마인드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외식업소 등 영업장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전지훈련을 위해 평창을 방문해 주신 선수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모든 선수가 경기력을 향상시키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지원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한 해, 레슬링, 축구, 동계종목 등 13개 종목 200개팀 연인원 58,709명의 선수들이 평창을 다녀가 30억의 경제효과를 거두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