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동계 전지훈련팀 열기로 '후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1 10:30:18
  • -
  • +
  • 인쇄
▲ 평창군, 동계 전지훈련팀 열기로‘후끈’

[뉴스스텝] 평창군은 동계전지훈련에 돌입한 선수들로 북적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마케팅 고장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그중 대한레슬링협회에서 주관하는 레슬링 국가대표 상비군 합숙훈련은 1월 7일부터 26일까지 일정으로 국가대표 후보팀 이외에 전국 대학, 실업팀 등 250여 명이 평창에서 겨울 훈련을 실시한다.

2024년 동계기간 동안 평창군에는 레슬링을 시작으로 5종목, 50팀 1,500여 명의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실시할 계획으로, 연인원으로는 2만명에 이르는 숫자이다.

군은 지난 12월, 지속적인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대관령트레이닝센터 운동기구와 고원전지훈련장 육상종목 훈련장비를 보강했으며, 특히 1월부터 2월까지‘다시 찾고 싶은 전지훈련지 평창’친절 마인드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외식업소 등 영업장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전지훈련을 위해 평창을 방문해 주신 선수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모든 선수가 경기력을 향상시키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지원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한 해, 레슬링, 축구, 동계종목 등 13개 종목 200개팀 연인원 58,709명의 선수들이 평창을 다녀가 30억의 경제효과를 거두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