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흥국F·B와 협업으로 의성복숭아 베이스 리얼트랜드픽 3종 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0:20:35
  • -
  • +
  • 인쇄
▲ 의성군, 흥국F·B와 협업으로 의성복숭아 베이스 리얼트랜드픽 3종 출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지난 8월 12일 식음료계 1위 기업인 흥국에프엔비(F·B)와 협업하여 의성 복숭아를 가공한 여름 음료 베이스 리얼트랜드픽 3종‘리얼후루츠·리얼베이스·냉동슬라이스’를 출시했다.

흥국에프엔비는 청량음료, 과즙음료 등 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써 리얼베이스를 포함하여 자체 브랜드 제품만 200여종을 보유한 기업이며‘우리동네 카페 사장님 파트너’로 널리 알려져 있다.

국내 호텔·레스토랑·카페에서 이용되는 과일 농축액(시장 규모 500억원 추정) 시장 점유율 약 40%를 자랑하는 업계 1위 기업이다.

이번 의성군과 흥국에프엔비와의 협업은 금성면 하리리에 위치한 복숭아 가공업체 사회적기업 무릉도원영농조합법인이 흥국에프엔비와 올해 100톤의 복숭아 음료 베이스 납품 계약을 하게 됨으로써 원산지 표시가 가능하게 되어 전국 카페로 출시되는 시즌 제품 4만 7천개의 라벨에‘의성복숭아’를 표기하여 소비자들에게 복숭아 생산지로써 의성을 널리 알리게 되었다.

또한 출시된 리얼트랜드픽 3종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전국의 카페 점주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자사 블로그(500명) 및 인스타그램(7,810명)의 메인 배너에 웹포스터가 올라가 홍보가 진행중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전세계를 위협하는 기후변화가 특히 농업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에서, 농업군인 의성군은 1차 농산물의 유통 이외에도 2차 가공의 판로 확보에 있어 식음료계의 강자인 흥국에프엔비와 같은 기업과의 협업이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목포시, 공영버스 무안·영암 상생협력 기반 노선 조정 추진

[뉴스스텝] 목포시는 무안군·영암군과 협의를 반영해, 지역 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공영버스 노선 조정을 오는 11월에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정은 지난해 2월 시내권 중심의 노선 개편에 이어, 목포·무안, 목포·영암 시군 상생협력 협의 결과를 반영해 시계외 노선을 중심으로 조정된다.무안, 영암을 오가는 시계외 노선은 과도한 적자 발생으로 지속가능한 버스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는

조옥현 전남도의원, “교권침해 신고는 줄고 고통은 늘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조옥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은 지난 9월 18일 열린 제393회 임시회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에서 “교권보호 통계의 단순한 감소를 ‘현장 안정’으로 해석하는 것은 착시”라며 교사가 혼자 감내하는 구조를 관리자 책임체계로 바꾸는 근본 대책을 요구했다. 조옥현 의원은 “전남의 교권보호 관련 수치가 2023년 179건에서 2024년 87건으로 줄었지만, 교사노조 등 현장의 목소리

김도현 안양시의원, “한중일 도시 협력 강화로 지방의회 공공외교 모범사례 만들 것”

[뉴스스텝] 지난 9월 1일부터 6일까지 안양시의회는 중국의 친선결연도시인 산동성 웨이팡시(潍坊)와 허난성 안양시(安阳)에 다녀왔다. 이번 방문은 두 도시의 공식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김주석 부의장,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윤경숙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등이 대표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대표단에는 안양시의회 대표적 ‘중국통’으로 알려진 김도현 의원도 포함됐다. 김 의원은 2022년 12월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