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보건소, '한방차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0:20:35
  • -
  • +
  • 인쇄
세대를 잇는 한방차 체험으로 주민 건강 증진
▲ 파주시 운정보건소,‘한방차 만들기’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 운정보건소는 오는 22일부터 지역 주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세대 간 소통을 도모하기 위한 ‘한방차 만들기’ 실습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 체험형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은 다양한 한방 재료를 활용해 직접 한방차를 만들고 시음하며 전통 한방 건강관리 문화를 배우고 이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프로그램은 10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운영되며, 토요일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운정보건소 3층 영양실습실에서 열린다. 회차별 8개 팀(팀당 2~3명), 총 56개 팀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9월 22일 0시부터 파주시 평생교육포털을 통해 가능하며, 가족 단위 신청도 가능하다. 단, 중복 수강이나 명의 변경은 불가하므로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정영숙 운정보건소장은 “이번 한방차 만들기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체험하며 세대 간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관세청 통관국장, 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진희 관세청 통관국장은 1월 9일 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경기 김포시 소재)를 방문해 이사화물 통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국제 이사화물 통관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오는 2026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이사화물 통관검사장의 증축 진행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는 해상 운송되는 국제 이사화물의 약 75%를 처리하

영광군,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영광군이 청년농업인과 귀농인의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에 참가할 연수생과 선도농가를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은 농업기술과 창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연수생 참여 조건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 귀농 5년 이내 농업인,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 신규농업인, 만 40세 미만의 청년층, 공인된

강원특별자치도, CES 2026서 LG·삼성과 미래산업 협력 본격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 미래산업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통합강원관 운영단(단장 심원섭 산업국장)은 1월 7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주요 글로벌 기업 전시관을 방문해 첨단 기술 동향을 점검하고, 강원의 전략산업과 연계한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LG전자 : AI·로봇 기술 기반 협력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