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경로당 40곳 방문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1 10:30:33
  • -
  • +
  • 인쇄
만 65세 이상 보건의료 취약계층 대상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65세이상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행복플러스 건강경로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평균 수명 증가로 의료 사각지대 취약계층의 만성질환 예방관리와건강관리 필요성이 지속 제기됨에 따라, 노인성 질환의 조기 발견과 자가 돌봄 능력 향상을 통해 100세 건강 시대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만 65세 이상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관내 의료 취약지역인 대구경로당 등 40곳에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인 행복플러스 건강경로당 운영에 나선다.

공중보건의사, 간호사, 행정 등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운영팀은 내과․치과․한의과 진료‧상담서비스, 혈압․혈당․치매검사 등 기본건강검사를 비롯한 심뇌혈관․영양․구강․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는 의료사각지대에 포괄적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에 대한 형평성을 제고하고, 예방 교육을 통한 자가관리 능력 향상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유도하여 수명 연장에 기여하는 한편, 상담‧진료 서비스를 제공,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기반 조성에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윤경리 보건정책과장은“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보건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건강 형평성을 개선하고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며“노인 건강지킴이 실현을 위한 행복플러스 건강경로당 운영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성공 개최 기원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1월 28일, 태백산 눈축제 행사장 일대에서 「태백산 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정화 활동에는 한파경보가 발효된 강추위 속에서도 태백시청 환경과 소속 직원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태백산국립공원 당골 눈축제장과 문곡소도동 주민센터 사거리 일대, 황지연못 생태하천 주변 등 관광객 방문이 잦은 지역을 중심으로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작업을

옥천군,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감시원 본격 운영

[뉴스스텝] 옥천군은 2월부터 '미세먼지 불법과다배출 민간감시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공사장 비산먼지, 불법소각, 환경오염 행위 등 미세먼지 주요 발생 요인이 지속적으로 문제로 제기됨에 따라 마련됐다.군은 총 4명의 민간감시원을 위촉해 오는 11월까지 비산먼지 발생 공사장,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농촌지역 등을 중심으로 순찰을 실시한다. 감시원들은 현장에서 증거사진

청양군, 매월 ‘재정의 날’ 운영... 실무 중심 재정 교육으로 역량 강화

[뉴스스텝] 청양군은 소속 공무원들의 재정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재정의 날’을 정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군은 지난 29일 ‘1월 재정의 날’을 개최하고, 9급 신규 공무원을 중심으로 재정·예산 전반에 대한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초를 맞아 신규 공직자들이 재정 업무의 기본을 다지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이날 교육에서는 재정·예산 제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