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여름 청소년 인문학교실’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0:20:06
  • -
  • +
  • 인쇄
청소년 인문학적 사고력 길러 건강한 민주주의 사회 일원으로 성장 도와
▲ 프로그램 안내문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이은경)은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9일까지 시민도서관에서 부산 지역 중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여름 청소년 인문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와 탐구를 통해 인문학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주의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민주주의 사회의 시민으로서 꼭 알아야 할 법과 정치의 기본개념을 배우는 ▲우리 사회를 움직이는 법과 정치, 책임감 있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생성형 AI 똑똑하게 활용하기, 고전 ‘장자’ 속 우화를 통해 철학적 사고의 기초를 다지는 ▲레츠(Let’s) 고(go)전, 청소년 추천 인문 도서 ‘오늘의 법정을 열겠습니다’를 함께 읽고 독서의 즐거움과 생각을 나누는 ▲책 속의 질문, 내 안의 답 등 4개 강좌로 구성했다.

참가 희망자는 6월 25일 오전 11시부터 7월 7일 오후 5시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경 시민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이 민주 시민으로서의 책임감과 통찰력을 키우고, 균형 잡힌 사회 인식과 공동체 의식을 갖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