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여성 경제활동 지원 노인건강운동지도사 자격증반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0:20:33
  • -
  • +
  • 인쇄
20명 대상 교육···6월중 시험 자격증 취득 계획
▲ 노인건강운동지도사 자격증반 개강식 사진

[뉴스스텝] 강진군이지난 14일 강진군 여성회관에서 교육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건강운동지도사 자격증반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하나로, 지역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강진군은 출산, 육아, 가족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실시하고, 강진군여성일자리협의체 회의를 거쳐 노인건강운동지도사 과정 개설을 최종 결정했다.

교육생들은 총 10주간, 400시간에 걸쳐 이론, 실기 등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이수한다.

오는 6월 23일 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교육 후에는 강진군새로일하기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노인복지시설, 경로당, 요양원 등으로 취업 및 창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김은숙 군민행복과장은 “고령사회로 접어든 지금, 노인 건강을 위한 전문 인력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자격증반 운영을 통해 지역 여성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양질의 일자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전라남도와 협력해 매년 여성 취·창업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건강운동지도사 외에도 바리스타, 한식조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개설해 여성들의 취업 및 창업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투자청, 산학연관 협력 통해 투자유치 확대 추진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은 1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남 글로벌 혁신 페스타(G-NEX)’에 참가해 우수인재 육성과 미래기술 개발을 연계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Gyeongnam(경남)과 Next(미래)를 의미하는 'G-NEX'는 경남이 인공지능(AI), 디지털 전환(DX), 우주항공, 방위·원전, 바이오, 미래모빌리티 등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맞춤형 찾아가는 성교육(2차)’ 실시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6일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후원으로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2025년 드림스타트 맞춤형 찾아가는 성교육’ 2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에는 아동 12명과 양육자 10명이 참여했으며, 디지털 환경에서의 성범죄 위험을 이해하고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과 보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아동 교육은 ‘런웹맨’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 공간의 특징과 장

통영시, 2025년 복지·건강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복지·건강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은 대부분 퇴근 이후 참여할 수 있는 야간시간대 운영돼 노동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2025년 복지건강프로그램은 노동자의 취향과 요구를 반영해 요가 영어회화 부동산 경매 인문학 특강(푸드 심리상담) 퍼스널컬러 라탄공예 펜드로잉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힐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