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 Challenge Up!'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9 10:30:51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 Challenge Up!’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2023년에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했던 청년도전지원사업을 2년째가 되는 2024년에는 '청년 Challenge Up!'이라는 주제로 추진하며, 총사업비는 4억 5,740만 원이며 국비 4억 1,840만 원을 확보했다.

'청년 Challenge Up!'은 취업이 어려워 자신감을 잃은 청년들에게 개인별 심리 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후에는 취·창업 연계까지 돕게 된다.

'청년 Challenge Up!'은 단기반(5주), 중기반(15주), 장기반(25주)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9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횡성군은 참가자 적성검사를 통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예·스포츠·취미 등 다양한 체험 운영하고 인공 지능(AI), 디지털 메이커스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하고,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의 보상책을 지원한다.

제일 먼저 시작되는 중기반(20명)과 장기반(15명) 1기는 2월 23일까지 선착순 35명을 모집하며 2월 26일부터 8월 29일까지 주 3회 운영한다.

단기반은 3월 27일까지 20명을 모집하여 3월 29일부터 4월 26일까지 주 1회 운영할 예정이다.

임유미 경제정책과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모두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청년 Challenge Up!’에 참여하는 모든 청년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완산동 찾아가 시민과 ‘소통’

[뉴스스텝]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소통 행보를 이거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4일 완산동주민센터에서 완산동 통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정 목표와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완주-전주 통합 △광

윤병태 나주시장 “인공태양 연구시설 최적지는 나주”

[뉴스스텝] 윤병태 나주시장이 미래 청정에너지인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나주 유치를 기원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염원을 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나섰다.24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윤병태 시장은 “인공태양 연구시설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전략적 거점”이라며 “전라남도와 함께 부지와 기반 시설 확보, 주민 수용성 제고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24일 오후 2시, 센터 2층 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자원봉사활동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우리가 즐겁게 일하는 법’을 주제로, 자원봉사 관리자의 긍정적 리더십과 팀워크 향상, 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