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부모 입문」을 위한 권역별 연수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2 10:25:57
  • -
  • +
  • 인쇄
▲ 화천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부모 입문」을 위한 권역별 연수 추진

[뉴스스텝] 화천교육지원청은 오는 2월, 새 학기 입학 전 초등학교 신입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의 걱정과 궁금증 해소를 위해 2024학년도 예비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서와요, 초등학교 오랜만이지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가족 상담 전문가를 초빙하여 ‘아이 정서 불안하세요?’라는 주제로 학령 초기 아동의 정서와 양육 방법 등에 관해 이야기한다.

더불어 초등학교 1학년을 담당하는 현직 교사가 나서 ‘라떼 맛이 다른 요즘 초등학교’를 주제로 학부모가 다녔던 학교와 자녀가 생활하게 될 초등학교의 변화된 생활과 다른 학습 내용,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화천교육지원청은 학부모들의 지리적, 시간적 접근성을 고려해 화천권역과 사내권역으로 나누어 각 2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화천권역은 2월 14일, 2월 28일 화천교육지원청에서 △사내권역은 2월 7일, 2월 21일 사내면 다창새마을금고에서 진행한다.

더불어 프로그램 종료 후 학부모들의 반응에 따라 정기 학부모 연수도 계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공문으로 학교에 안내한 QR코드(온라인 폼)와 전화로 신청할 수 있고, 참여 인원에는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

김종녀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이 갖고 있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 미래에 대한 희망과 안도를 찾길 바란다”라며, “예전과는 다른 요즘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내용과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안심하고 자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성군-김제시 귀농귀촌협의회, 자매결연 협약 체결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3일 보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사)보성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안현섭)와 (사)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회장 김태양) 간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양 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귀농귀촌인의 열정과 소망을 공유하며, 두 지역의 상생발전을 향한 새로운 협력의 장을 열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귀농‧귀촌

동두천시, EM 생활화 위한 거리홍보 실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지난 23일 어울림센터 앞에서 동두천노인복지관 EM서포터즈 어르신 10여 명과 함께 EM(유용미생물) 생활화를 위한 거리 홍보 활동을 펼쳤다.이번 홍보는 설거지, 세탁, 청소 등 일상생활 속에서 EM을 손쉽게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EM 주방세제와 섬유유연제 등 친환경 홍보물을 시민에게 배부하며 EM 사용의 효과와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시 관계자는 “가정에서 EM을 활용

창녕군, 제39회 비사벌문화제 합동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23일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창녕천 일원에서 열리는 ‘제39회 비사벌문화제’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에는 창녕군,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안전관리자문단,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약 30명이 참여해 인파관리, 무대시설, 홍보·체험부스, 전기·소방·가스 등 분야별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다.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